[간(肝)편한식단] 술 마신 다음날 피로회복 하기 좋은 해장 음식



안녕하세요! 졸음이 쏟아지는 오후 시간이죠?

어제 마신 술로 아직도 간이 힘들어하진 않나요?

바쁜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잦은 음주 등으로 인해 간 컨디션이 저하되기 쉬운데요,


간 컨디션이 저하되어 제 기능을 원활하게 하지 못하면 일상 생활에서의

무기력함 및 풀리지 않는 피로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 음식 3가지!


간의 열을 내려주는 다슬


타우린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간의 열을 내려주고 안구통증, 출혈 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간 해독 기능에 도움을 주는 부추는


소화를 돕고 간 기능을 좋게 하며, 피를 맑게 해주어 예로부터 '간의 채소'라고 불립니다!

 

 


 

간세포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당근은

 

베타카로틴 성분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간 기능 저하로 생기는 간세포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간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 보았어요. :)

하지만 음식으로 영양분을 다 채우기는 많이 힘들죠?

매일 같은 음식만 먹을 수도 없으니깐요.

그래서 즉각적인 반응이 오는 듯한 해장 음식으로 숙취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에는 ‘해장’하면 떠오르는 대표 음식들을 알아 볼까요?

 

 

-‘해장’하면 떠오르는 대표 음식들!

 

1.     라면

과음한 다음 날, 해장을 위해 라면 많이 드시죠?

하지만 라면은 먹다 보면 밀가루 면의 느끼함으로 인해 완벽하게 해장이 안 될 때가 있어요.

콩나물이나 오징어 등의 해물을 넣어 얼큰하게 끓여 드시면 해장에 더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

단, 너무 맵고 짜거나 기름기가 많으면 위장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개인의 입맛과 건강상태를 고려 하시는 게 좋아요!!

 



2.     선지해장국

두 번째로 많이 찾는 선지해장국

간에 비타민A를 팍팍 채워주어 해장 메뉴로는 선지해장국 만한 게 없죠~

 

 



3.     황태콩나물해장국


시원한 국물을 내주는 황태와 간에 좋은 콩나물로

해장으로 완벽한 황태콩나물해장국! 다들 술 마신 다음날 황태콩나물해장국으로~시원하게~

 

 

 

 

-간을 위한 건강한 습관, 간 기능 개선제!



지금까지 간에 좋은 음식들과 술 마신 다음 챙겨 먹으면 좋은 해장 요리를 알아봤어요. !

하지만 간에 좋은 음식을 매일 챙겨 먹긴 힘들고, 오랫동안 꾸준히 같은 음식을 먹는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지요.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된 간장약 등을 같이 복용해주는 것도 간 건강에 도움이 되고,

간의 주요 기능을 돕는 UDCA 등의 성분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건강한 간을 위해서는 생활 속 식습관도 무지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



 

 








Posted by 우루사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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