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꽃양배추라고 불리기도 하는 뽀글뽀글 귀여운 브로콜리!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콕 찍어서 먹는 브로콜리는 우리에게 친숙한 채소입니다. 이런 브로콜리가 알고보면 효능도 정말 좋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된다는 사실! 오늘은 우루사 블로그지기와 함께 브로콜리의 효능과 브로콜리 레시피를 살펴봅시다!




Chapter 1> 브로콜리의 효능을 소개합니다!

브로콜리는 물에 넣어서 가열하거나 조리를 한다면 엽산이나 비타민, 항암물질 등이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찌거나 기름에 볶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에 쌓여있는 유해산소를 없애주고 노화와 암, 심장병 등의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항산화 물질이 브로콜리에 무척 풍부하답니다. 뿐만 아니라 브로콜리에 다량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고 칼슘이 몸 속에서 흡수를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골다공증 예방에 무척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브로콜리 두 세 송이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모두 섭취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칼륨이 풍부해서 고혈압의 위험을 낮춰주고 엽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산부의 기형아 출산 위험을 낮춰줍니다. 크롬도 함유하고 있어서 당뇨병 환자에게 무척 유익하고 열량이 낮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원하는 다이어터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브로콜리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비타민E, 루테인, 셀레늄, 식이섬유 등 항암물질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발암 물질을 해독해주는 인돌도 들어있기 때문에 암 예방에 효과적인 채소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Chapter 2> 맛있는 브로콜리 요리 레시피 살펴보기!


브로콜리 레시피 첫 번째 : 브로콜리 마늘볶음

건강식품으로 유명한 브로콜리와 마늘로 향긋하고 정갈한 맛을 내는 브로콜리 마늘볶음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고 반찬으로도 훌륭하답니다.


[재료]

브로콜리, 마늘, 올리브유, 소금, 후춧가루


[요리과정]

1. 브로콜리는 송이 부분만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마늘은 슬라이스로 얇게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3.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어 브로콜리를 넣고 데쳐주고 찬물에 헹궈주세요.

4. 팬에 올리브유를 둘러주고 마늘을 넣어서 볶다가 브로콜리를 넣어서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해주면 담백한 브로콜리 마늘볶음 완성!



브로콜리 레시피 두 번째 : 까르보나라 브로콜리 떡볶이

느끼함은 줄여주고 고소한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담백한 까르보나라 브로콜리 떡볶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간식이기도 합니다. 친숙한 재료들로 근사한 간식을 준비해보세요.


[재료]

떡볶이, 브로콜리, 양파, 베이컨, 우유, 식용유, 파마산 치즈가루, 소금, 후춧가루, 달걀 노른자, 다진 마늘, 우유


[요리과정]

1. 떡볶이 떡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고 브로콜리는 줄기의 껍질을 제거해서 송이와 함께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2. 양파와 베이컨도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작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3. 볼에 달걀 노른자와 다진 마늘, 우유를 넣고 달걀 노른자가 잘 풀릴 수 있도록 섞어주세요.

4. 끓는 물에 떡볶이 떡을 넣어서 30초 정도 데쳐준 뒤에 체로 건져서 찬물에 헹궈주고 그대로 물기를 빼줍니다. 

5. 끓는 물에 브로콜리를 넣어 데쳐주고 체에 밭쳐서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준 뒤에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물기를 완전히 없애 주세요.

6. 잘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둘러주고 양파와 베이컨을 넣어서 중간 불에 1분, 떡볶이 떡과 우유를 넣어서 센 불에 올려서 끓어 오르게 되면 중약 불로 줄여서 3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7. 브로콜리를 넣어서 중간 불에서 끓여주다가 소스를 넣어서 조금 더 끓여줍니다.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어서 섞어주면 까르보나라 브로콜리 떡볶이 완성!



브로콜리 레시피 세 번째 : 브로콜리 카레볶음

건강에 좋은 브로콜리와 각종 채소와 함께 카레향이 향긋한 브로콜리 카레볶음을 만들어볼까요?  감칠맛이 살아 있어서 한끼 반찬으로도 훌륭하답니다.


[재료]

연근, 우엉, 당근, 브로콜리, 식초, 소금, 간장, 카레가루, 다진 마늘, 올리고당, 후춧가루, 참기름, 통깨


[요리과정]

1. 연근과 우엉, 당근의 껍질을 벗겨서 한입 크기로 썰어주고 브로콜리도 한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2. 끓는 물에 식초를 넣어주고 연근과 우엉을 2분에서 3분 정도 데쳐줍니다.

3. 브로콜리도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데쳐주세요.

4. 팬에 식용유를 둘러주고 당근을 넣어서 볶다가 반 이상 익게되면 연근과 우엉을 넣어서 3분 정도 더 볶아주세요.

5. 마지막으로 브로콜리를 넣어주고 간장, 카레가루, 다진 마늘, 올리고당, 참기름, 후춧가루를 넣어서 한번 더 볶아주면 브로콜리 카레볶음 완성!




자, 지금까지 우루사 블로그지기와 함께 맛있는 브로콜리 레시피 살펴보았는데 잘 보셨나요? 맛있는 음식들도 많지만 건강에 좋은 음식을 잘 챙겨드시는 것도 무척 중요하답니다. 무엇보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마시고 항상 맛있고 건강에 좋은 건강한 음식 잘 챙겨드세요! ^^




Posted by 우루사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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